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딤돌 문제집 오답노트 만들기_기본응용, 최상위

☼ 그엄마의 수학 이야기

by ☼ 나는 그엄마 v 2021. 1. 13. 08:3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초3 수학예습하는 루다 엄마, 그엄마입니다.

오늘은 디딤돌 문제집 오답노트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3학년 수학을 하다보니.. 이제,

'개념노트 쓰기', '수학 연습장에 풀기', '오답노트 만들기'

같은 과제들이 생겼는데요.

 

예습시작과 함께 개념노트는 손으로 작성하고 있구요. 아직 수학연습장을 써야 할 난이도의 문제를 풀고 있지 않아 연습장은 사용을 안해봤네요. 그리고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

'오답 노트' 

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디딤돌 공방이라는 사이트가 있다는 걸 우연치 않게 알게 되었는데, 당시에는 루다가 어렸던지라 문제집 사이트까지는 관심이 없었어요. 그런데 지금 루다가 '디딤돌 기본응용' 문제집을 예습으로 풀고 있거든요. 그래서 혹시....나 싶어 디딤돌 공방을 찾아 보게 되었답니다. 디딤돌 공방을 지나 이리저리 정보의 파도를 타다 유용한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바로 디딤돌에서 운영하는 티클래스라는 사이트입니다.

 

티클래스는 선생님들이 볼 수 있게 디딤돌에서 나오는 문제집들을 e-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인데요.

문제집을 사야할 때, 문제집을 많이 가져다 놓는 학교앞 서점들을 찾아다니며 비교하고 구입해야 했는데 이렇게 이북으로 모든 문제집을 제공한다니...어쩜... 감동입니다..

반응형

 

티클래스에서  어떤 문제집을 보고 싶은지 위에 단계를 클릭 ->학년 클릭 ->학기를 클릭 ->강의용 e-book을 클릭하면 확대해서도 볼 수 있더라구요.

 

책 전체를 이렇게 볼 수 있게 되어있답니다. 디딤돌(티클래스) 정말 대인배입니다.

 

그래서.. 이 e북을 어케 활용할거냐..

저는 루다가 푼 문제집을 펼치고 한장한장 넘기면서 루다가 틀린 문제를 캡쳐해서 워드에 복+붙 했습니다.

이렇게요~^^

손으로 쓰는 오답노트 보다 훨씬 깔끔하지요?? 만드는데 시간은 40분 가량 걸린듯 하네요. 만들고 혼자 어찌나 뿌듯하던지..

 

디딤돌(티클래스)만 이렇게 제공하는 걸까요?? 만약 그렇다면 디딤돌 문제집만 계속 풀리게 될 것 같은데요~^^ 다행인지 우선 다음 문제집은 최상위를 구입해둔 터라.. 다음까지는 오답노트 고민없이 잘 쓸거 같네요. 고마워요 디딤돌!!

티클래스

http://tclass.didimdol.co.kr/main.asp?target=E&group=2

 

디딤돌 문제집 풀리는 모든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문제집 정답지 분실시 (쎈연산, 상위권연산 960)

저학년사고력 문제집 <영재사고력 수학 1031>

일년만에 쓰는 사고력 수학에 대한 다른 이야기. - 뭐! 사고력 수학이 별거니?

초2 루다_ CMS 테스트 보고 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