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급쟁이 부자들_월부닷컴_2번째 강의 수강

☼ 부자엄마 그엄마/┗그엄마 생각주머니

by ☼ 나는 그엄마 v 2023. 2. 9. 09:40

본문

반응형

요즘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월부쟁이부자들 TV

 

유튜브의 공짜 정보를 보라는 조언

 저는 아직까지 유료로 강의를 들은 것은 자격증 강의를 제외하고는 없었습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주변 사람들이 절 뜯어말리더라고요. 특히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시는 분들이요. '유튜브에 좋은 정보가 널리고 널렸는데 유료강의를 듣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다. 유튜브나 봐라.' 라는 것이죠.

 하지만 저처럼 유튜브를 일상화 하지 않는 사람들은 좋은 유튜브를 선별하는 것부터가 일입니다. 어찌나 낚시질 하는 영상들이 많은지, 유튜브 뭘 봐야 할지 너무 어려워요!!!! 하지만 시대의 흐름이 제게도 왔고(70넘은 저희 엄마도 유튜브 홀릭이신데), 결국 저에게도 유튜브는 가까워져 왔죠.


유튜브 월급쟁이 부자들 TV

 저는 거의 경제와 마인드에 관련된 유튜브만을 보는데요. 그중에 저에게 가장 잘 맞는 채널은 월급쟁이 부자들 TV입니다. 신사임당 채널에서 책 리뷰해주는 영상을 보다가 책 읽기를 시작했고, 그러면서 월부 TV 채널의 영상을 같이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카페에도 가입했으나, 카페는 너무 학원 카페 느낌이라 가입만 된 상태였습니다. 주식 카페에 가입했을 때도 그렇지만 너무 열정적인 카페는 제게는 좀 버거워서요. 그러던 제게 어느 날 쪽지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월부닷컴에서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앗, 듣고 싶다!! (그런데.. 괜히 눈치가 보이네..ㅜㅜ)

 

'레버리지'에서 읽은 구절입니다.

P146
멘토가 없었다면 나는 지금보다 훨씬 작은 규모의 비스니스를 운영하고 있을 것이고. 더 길고 힘든 여정을  걸어야 했을 것이다.
 마스터 마인드 그룹은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의 열쇠다. 당신은 모든 비즈니스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없다. 그러므로  당신보다 업무에 대해 더 잘 아는 사람이 업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레버리지 효과를 얻어야 한다. 사실 처음에는 비용을 아끼려고 무료로 조언을 얻으려 했다. 그러다 멘토 중 한 사람이 '공짜 조언은 아무 가치도 없다.'라는 말로 나를 겸연쩍게 만들었다.

 주변 사람이 날 바보 취급하는 것은 내게 중요한 것이 아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자!!

 

 

 그래서 너바나님의 강의를 신청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여기까지가 두달전의 나)

반응형

 

그리고.. 또 시간이 흘렀네요.

너바나님의 강의를 감사히 듣고, 욕심내서 벌써 두번째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출처 월부닷컴

 

이번엔 코크드림님이 나오는 지방투자 기초반 입니다.

일하면서 애들 보고.. 공부까지는.. 정말 말도 안 되고 집은 난장판이지만, 저는 제가 소중하기에.. 오늘도 강의를 듣고 공부를 합니다.

 

 

너바나 님이 열반 강의에서 그러셨어요.

 

"애들을 위해서 가족을 위해서 부자가 되고 싶은 거라고 하지 마세요.
사실 자기가 하고 싶어서 하는 거잖아요."

 

 

네, 맞아요.

제가 하고 싶어서요. 제가 부자가 되고 싶어서요. 

그래서 오늘도 잠을 줄이고 일찍 일어나 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