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잠수네 초등 3,4학년 공부법_루다의 수학과 영어

☼ 그엄마의 일상

by ☼ 나는 그엄마 v 2020. 11. 16. 12:2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3학년을 앞두고 있는 루다 엄마, 그엄마입니다.



전에도 제가 잠수네 영어공부법 책을 끼고, 자주 읽는다고 말씀 드렸었어요.

아이의 작은 변화에 맞춰 취향에 맞는 책이나 영상을 권해주기 위해서 인데요..

전 영어공부법 외에도 1학년이 올라갈땐 1,2학년 공부법을.

그리고 이제 3학년을 앞두고 3,4학년 공부법을 구입해서 읽었답니다.




이번책을 구입해서 읽으면서 제일 궁금했던건 수학이었어요.

루다가 수학을 엄마랑 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제가 봐주고 싶어서

큰 로드맵을 그리며 가고 있는데,

우리 루다에게 제일 좋은 방향은 무엇일까? 에 대해 고민이 많았거든요.


그런데 책을 읽고 오히려 심플해졌어요.

아.. 수학은 아직 힘줄 때가 아니구나.

다시 영어를... ^^


이전에도 잠수네는 계속 이야기 해요.

저학년에 수학에 흥미가 있더라고 그럴수록 수학은 유지하면서 영어를 달리라고요.

그게 원칙적으로는 알겠는데 그렇게가 잘 안되더라구요.


루다는 수학을 늦게 시작했기 때문에 열심히 달렸고,

열심히 달리다 보니.. 여기서 더 열심히 달리고 싶은 욕심이 생겨났다는게 맞을 것 같아요.


근데 갑자기 탁...

아.. 벌써부터 수학을 달리면 영어를 달리는 게 힘들수 있겠다 싶고,

3,4학년 영어 추천책을 보니..

아.. 정서적으로 이런책을 볼 수 있는 나이가 되었구나

그렇다면 얼른 좀더 채워서 읽히고 싶다.. 하며..

영어로 욕심이 옮겨 가더라고요..


루다는 2020년 1년을 영어는 얇고 길게 유지만 하면서 왔거든요.

그걸 다시 폭우로.. 쌓아줘야 겠다.

그래야.. 다시 2021년 내년 정서에 맞으면서도 재미를 더한 책들을

영어로 읽을 수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잠수네 학년별 책의 장점은 아이의 수준뿐 아니라,

아이의 나이, 정서에 좋은 책과 영상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컨텐츠 선택에 도움을 준다는 거예요.

위의 사진은 루다가 마지막으로 받았던 단계 발전2에 보고 들으면 좋은 컨텐츠들이네요.

얼른 채워서 윗단계 책들을 읽고 싶은 욕심 뿜뿜 받았어요.^^



이제 3학년을 준비하고 계신 엄마들이면 한번쯤 읽어 보시길 권해요.

3학년이 되면 사회, 과학 처럼 처음 배우는 과목들도 생기기 때문에 아무래도 고민이 되잖아요.

그런 부분들도 한번쯤은 이런식으로 하면 되는 구나.. 알아가기도 하고요.


수학관련 부분들도 각단원 별로 읽으면 좋은 책 (교과 연계도서 느낌).

아이들의 수준별로 읽을 수 있는 책들을 권해주기도 한답니다.

사회와 과학분야도 마찬가지로 추천책들이 많이 들어있어요.


책으로 아이들의 학교교과를 준비하시는 엄마라면 꼭 한번은 읽어보시길 권해드려요~

우리 엄마들 화이팅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