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고자리에 애드센스 로고만 보임- 광고크롤러 오류

☼ 그엄마의 일상

by ☼ 나는 그엄마 v 2022. 10. 14. 10:20

본문

반응형

9월 초 어느 날부터 애드센스 광고 수입이 훅 떨어졌더라고요.

왜 그러지.. 하다.. 하루 이틀 지나고 알았습니다. 제 대부분의 글의 광고가 가려졌더라고요.  광고 자리에 애드센스 로고만 보이는 현상이었습니다. 그 뒤로는 포스팅을 할 여유 없이.. 문제 해결을 위해 검색하고 이것저것 해보며 보냈습니다.

 

처음엔 이거였어요.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가 내부용으로 설정되어 있더라고요..그래서 다른 포스팅들을 따라 공개로 변경했죠. 하지만 여전히 광고는 게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스킨의 문제 일수 있답니다. 그래서 스킨도 변경해봅니다.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자동광고설정의 문제 일 수 있답니다. 그래서 광고의 크기를 반응형이 아닌 사이즈를 지정도 해봅니다.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내 블로그가 무슨 문제가 있나 싶어, 네이버 구글 다음에서 검색도 해봅니다. 멀쩡히 잘 보입니다.

이러면서 일주일 이주일.. 포스팅의 의욕이 정말 떨어지더라고요..

 

하다하다 안돼서 애드센스 측에 의견을 보내봅니다.

내 블로그에 광고가 게시 되지 않는다!!!!

며칠 뒤 새로운 메세지가 뜹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눌러 들어가면 이렇게 보여집니다.

 

문제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크롤러는 스파이더 또는 봇이라고도 하며 웹페이지 콘텐츠를 처리하고 색인하기 위해 Google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사이트의 콘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를 방문하여 콘텐츠를 확인합니다.

 

여러 포스팅을 섭렵하며 서치콘솔로 가서 하라는 거 다해 보지만.. 안되네요.ㅎㅎㅎㅎ

나한테 왜 이래!!!

 

다른 블로거들은 여러 개의 키워드가 가려져서라고 할 수도 있지만, 전 항의하면 1개만 그렇다는데 실제로 눌러보면 대부분의 글이 가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크롤러 문제면 1주일이면 다시 돌아온다는데 전 한 달이 넘었네요.ㅜㅜ

티스토리가 카카오와 통합하면서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가 합쳐지며 생기는 현상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서버 과부하로 보인다. 는 의견이죠. 이 모든 것들은 추측일 뿐. 

어쨌든 저는 정책 위반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기다리면 언젠가 풀린답니다.. 그게 언제냐고...ㅜㅜ 

아.. 속 터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