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읽은 초등 전집들 리스트- 과학 수학 사회

☼ 그엄마의 아이책 이야기

by ☼ 나는 그엄마 v 2022. 9. 6. 09:50

본문

반응형

정말 오랫동안 아이 책 리뷰를 안했더니..

중간에 붕떠서..

7세에서 급 초4로 왔죠.

그래서.. 그냥 간단 리뷰라도 해보려고요.

사진이 없는 책도 이해해 주세요~^^

 

과 학

 #6 루다의 7세책장 - 과학

 

#6 루다의 7세책장 - 과학

루다의 과학은 진짜 길고도 길었다. 1. 오르다 첫발견 2. 오르다 첫발견 얼리버드 3. 오렌지 과학동화 (현 알파짱 과학동화) 4. 그레이트북스 과학공룡 5. 교원 조물조물 자연놀이 6. 탄탄토리 지식

themom.tistory.com

 

그리고 그 이후

똑소리 과학 - 도서출판 황우 (저학년 과학전집 #2)

솔루토이 탐구 (초등 저학년 수학, 과학 전집)

사이언싱 톡톡 - 휘슬러 (저학년 과학전집 #3)

그리고 과학뒤집기와 과학토론왕을 보았네요.

뭉치출판사 과학토론왕 리뷰_초등과학전집

그리고 사이언싱 톡톡을 너무 좋아하는 친구라

사이언싱 오디세이를 추가로 구입해서 보고있어요.

 

수 학

 #7 루다의 7세책장 - 수학동화 이야기

 

#7 루다의 7세책장 - 수학동화 이야기

수학책의 기록은 단촐하다. 4세때 유명 수학 전집을 본적이 있는데 정말 깜놀했다. 별로라서.. 이것은, 창작도 수학도 아닌것이.. 무엇이란 말인가... 싶었다. 그러다 6세때 처음 그레이트북스의

themom.tistory.com

 

그리고 그 이후

수학 뒤집기를 대여해서 보고

 솔루토이 탐구 (초등 저학년 수학, 과학 전집)

 뭉치 수학왕_초등 저학년 수학전집

수학은 제가 좋은 단행본들을 도서관에서도 많이 빌려보고

괜찮은 것들은 소장도 했었는데.. 

블로그를 안쓰는 동안 다 방출해서..ㅜㅜ

언젠가.. 인터넷 사진을 긁어와서라도 한번 쓰겠습니다!!

앗!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이_수학이 수군수군_리뷰

이런식으로 중고 단행본들도 참 많이 모았었거든요.

그리고 지금 보유중인 수학전집은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이네요.

 

 

사 회

 #5 루다의 7세 책장 - 사회

 

#5 루다의 7세 책장 - 사회

6세의 루다는 사회분야는 명랑사회 (통합사회) -7세때도 주구장창봄. 교원 삼국사기삼국유사 (국사) - 7세때 개정판 음원을 들려주면서 책도 활용가능해짐. 이수 롤리팝 (세계문화) - 원래 반응 그

themom.tistory.com

그 때 이후

그림으로 보는 시리즈 (그리스로마신화를 시작으로 한국사 삼국지 한국인물까지)

안녕?한국사!

조선왕조 실톡 (만화)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만화) 같은 소전집들로 역사와 친하게 하는데 주력했고,

도서관에서 빌려오는 책들과

사회토론왕 1회독하고 방출하고

히스토리톡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보유했던 리스트만도 꽤 되네요.

간단 리뷰는 따로 포스팅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건 뭐.. 제 개인적인 기록이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