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5 책추천 - 초5 루다의 4월 도서 목록

┗ 아이 책 리뷰

by ☼ 나는 그엄마 v 2023. 5. 22. 09:00

본문

반응형

 루다는 책을 정말 좋아하는 아이이지만 초3부터는 루다의 요청이 없는 한, 엄마의 검색으로 책을 빌려오지는 않습니다. 엄마가 빌려다 주는 책보다는 스스로 보고싶은 책 위주로 빌려다 보라는 뜻이었기도 하고, 제가 빌려다 주면 검색하고 빌려오고 에너지 썼는데 안 읽으면 섭섭하더라고요. 그러다보니 안 읽냐고 다그치게 되고요. 그래서, 아예 한동안 쉬었습니다.

 한달전 4월 어느날, 루다가 예전에 읽었던 소능력자들을 빌려다 달라고 오랜만에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저는 바로 다음날 가져다 주었죠. 또 집에서 휘리릭 읽는 아이를 보고,  "한동안 쉬었는데, 엄마가 재밌다는 책들 리스트 업 좀 할까?" 했더니 장화신은 고양이 같은 눈망울로 절 바라보더라고요. 뭐, 어렵나요? 그동안 봐온 추천책이 무궁무진한걸요. 다시 하루 이틀 검색해서 최대한 많이 중복되는 책들로 리스트를 꾸리고, 그중에 가장 재미있을 것 같은 시리즈들로 빌려다 줍니다. 첫 시리즈가 재밌어야 그다음 시리즈들도 믿고 열어 볼테니까요.

 

그래서 고르고 빌려 온 한달동안 먹어치운 책들입니다.

1. 코드네임 시리즈 - X K V R H I J C S 굿바이

 학교를 오가는 길, 집안에서 화장실 오가는 길에도 들고 다니다 아빠랑 몇번씩 싸우게 했던 시리즈이고, 마지막권이 읽고 있는 중간에 발간되어 도서관에서 새책을 제일 먼저 읽을 수 있었던 기쁜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도대체 뭐가 그렇게 재밌는데? 한마디 던졌다가 스토리를 쭈욱 들어줘야했던, 그리고 마지막권을 읽고 과학적 분석을 또 들어줘야했던 재밌었던 시리즈. 코드네임 입니다.

 

2. 위험한 과학책, 더위험한 과학책

 아이들의 취향저격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안좋아 하는 스타일의 책. 엉뚱한 상상력으로 기상천외한 질문을 하고 해결해나가는... 그래서 자꾸 아이가 엄마한테 문제내는 책. 우리때로 치자면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법' 같은 책. 물리학, 화학, 기상학, 생물학, 천문학 등 과학에 관심있는 친구들이라면 재미있게 읽을 것 같고,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스펙트럼이 넓을 것 같은 책! 

리뷰를 쓰기 위해 검색하다 보니 신간이 나왔네요. 요건 나~~~중에 다시 빌려볼 때쯤 보는걸로.

 

 

3. 숭민이 일기 시리즈

 요고요고 사실 중학년  책이라 루다에게 먹힐까 싶어 처음에는 도서관 책 권수가 남아서 3권정도만 빌려왔어요. 표지도 그렇고 유치해서 루다가 손을 안댈 것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그런데 코드네임이 너무 재밌으니깐 거기에 끼워져온 이시리즈도 보더라고요. 그리고 읽더니.. 뒤에것도 빌려줘~ 해서 싹다 빌려 읽은 책입니다. 연속물의 느낌은 없어서 막 다음권! 다음권!을 외치 며 보지는 않았으나 재미있게 읽은 시리즈 입니다.

 

4. 스무고개탐정 시리즈

와우.. 표지느낌.. 서늘하죠? 

루다 읽히기 가장 힘들었던 시리즈 입니다. 루다는 겁쟁이라 이 시리즈는 진짜 안읽더라고요. 제발 12권을 다 들고 온 엄마를 위해 1권만 읽어보고 재미없으면 바로 반납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읽은 책입니다. 물론 끝까지 다 봤습니다. 두려움보다 호기심이 더 강한 아이거든요. ^^  스무고개 탐정까지 약 3주정도를 열심히 읽더니 어느날 잠자리에서 루다가 절 꼭껴안더니 말했습니다.

엄마가 우리엄마라 너무 좋아. 재미있는 빌려다 줘서 고마워요.
사랑해~

하더라고요. 오호... 제가 책으로 사랑을 받았네요!!! 너무 좋아 일기까지 썼습니다. 잊지 않으려고요.^^

 

5. 의사어벤저스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도 초등 중학년 추천도서로 많이 언급되는 책입니다. 그런데 의외로 5학년 친구들 추천도서에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루다는 7세 아이들이 보는 그림책도 재미만 있다면 잘보는 아이라 이건 무조건 잘본다 싶어 빌렸죠. 그리고 역시 대박이었습니다. 재밌다면서 거의 이틀만에 다 본 느낌이었어요. 뭐가 그리 재미있는지.. 

 루다는 집에 있는 "와하하 선생님, 왜 병에 걸릴까요?" 책을 7세때부터 아직까지도 반복해서 보는데요. 어릴때부터 이책이 뭐가 재밌지 궁금했는데, 의외로 아이들은 왜 병에 걸리는지 라는 부분에 관심이 많은듯 해요. 추천추천입니다.

 

 루다의 4월 도서목록은 사실 책 잘 읽는 초5에게는 쉬울 수 있으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에 재미를 주는 책들로 엄선한 책들이예요. 루다에게 엄마가 준비한 비장의 무기들이었거든요. 책 잘읽는 초2정도부터 초3,4도 재밌는 시리즈들로 긴 호흡의 책들을 연습하면 좋지 않나 싶습니다. 이래뵈도 루다의 초4 겨울방학 최애 책은 해리포터 였기에.. 책 잘 읽는 초5도 재밌게 볼 수 있는 책으로 추천~

루다는, 코드네임 > 의사어벤저스> 숭민이의 일기> 스무고개 탐정 순으로 더 재밌어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 엄마의견

(오늘밤 루다에게 물어보고 루다의 의사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다의 선택
  1. 스무고개탐정
  2. 코드네임
  3. 의사 어벤저스
  4. 숭민이의 일기
  5. 위험한 과학책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