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2 - 부자가 되는 10단계_부자아빠 가난한아빠_로버트기요사키

☼ 부자엄마 그엄마/┗그엄마 책 리뷰

by ☼ 나는 그엄마 v 2022. 12. 23. 07:00

본문

반응형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는 내내 저는 모든 이야기들이 꼭 저한테 이야기하는 것처럼 너무 와닿았습니다. 지금 저는 부자가 되고 싶고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는데,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했거든요.  지난 포스팅에서 로버트 기요사키가 무엇을 공부해야 하고 어떤 것들을 배우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버트 기요사키가 말하는 우리는 부자가 되고 싶은데 부자가 되는 것을 막는 장애물과, 부자가 되는 10단계, 그리고 "그래서 부자가 되기 위해 지금 당장 당신이 해야 할 일 10가지" 까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자로 가는 길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 p287

부자와 가난한 자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이다.
-로버트 기요사키

 

1. 두려움 극복하기 

  • 중요한 것은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이다. 실패를 다루는 방식이 인생의 차이를 만들어 낸다.
  • 부자 아버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재정적으로 성공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너무 안전하게만 행동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잃는 걸 너무 두려워해서 잃게 되는 거다."

2. 냉소주의 극복하기

  • 친구가 체결한 계약을 포기한 일은 놀라운 것이 아니었다. 그것은 '구매자의 후회'라고 불리며, 우리 모두 역시 그런 마음을 지니고 있다. 그러한 의심과 냉소주의가 대부분의 사람들을 가난하게 만들고 안전하게 하도록 부추긴다. 사람이 가난하게 사는 것은 단지 그들이 의심을 품고 있기 때문이다. '새앙쥐 레이스'에서 빠져나가는 것은 기술적으로는 쉬운 일이다. 교육이 많이 필요하지도 않다. 그러나  같은 의심이 대부분의 사람들을 절룩거리게 만든다.
  • 냉소주의자들은 비판을 하고, 승자들은 분석을 한다.

3. 게으름 극복하기 

  • "나는 그럴여유가 없다." 말이 머리를 닫아 버린다. "내가 어떻게 그럴 여유를 마련할  있을까?" 가능성과 흥분, 꿈을열어젖힌다. 그래야 머리가 열리고 해결책을 찾는데 집중하게 된다.
  • "욕심은 좋은거야."
  • "마음이 옳다고 느끼는 것을 하세요. 무엇을 하든 어차피 비난받게될 테니까요. 그 일을 해도 비난받고 안해도 비난을 받을 테지요."

4. 나쁜 습관 극복하기 

  •  자신에게 먼저 지불하면 금전적으로, 정신적으로 그리고 재정적으로  강해진다.

5. 오만함 극복하기 

  • " 내가 아는 것이 돈을 벌게해 준다. 내가 모르는 것은 돈을 잃게 만든다. 나는 오만하게  때마다 돈을 잃었다. 왜냐하면 오만할  나는 내가 모르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진심으로 믿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는 10단계
- 로버트 기요사키


1. 현실보다  좋은 '이유' 찾으라 : 정신의 .

  • ' 원하는 ' ' 원하지 않는 ' 결합
  • 내가 원하는  : 여유있는 . 가족적인 . 여유있는  물려주기. 주변 사람들도와주기. 어려운 아이들 도와주기
  • 내가 원하지 않는  : 돈에 쫒겨 일하기. 주변사람 눈치보기. 비교하기. 일하느라 아이들에게 집중 못하기
  • 그래서  한살이라도  젊을때 자유롭게   있기를 원한다. 내시간이 온전히  것이기를 원한다. 그래서 돈이 스스로 들어오길 원한다.
  • 어려움을 극복하는 노력을 기울이려면 렷하고 강력한 이유 있어야 한다!!!!!!!

2. 매일같이 선택하라 : 선택의 

  • 우리는 부자가 될지 가난한 자가 될지 날마다 선택할  있다.
  • 소비습관은 우리 자신을 반영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좋지 않은 소비습관을 가지고 있다.
  • "먼저 교육에 투자하라!!!!!!"
  • "정말로 지적인 사람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환영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는 그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와 결합해 위대한 무언가를 창출할  있기 때문이다. 듣는 것은 말하는 것보다 중요하다. 듣고  들어라. 빨리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장기적인 관점을 가져라. 투자를 하기전에 당신의 가장 위대한 자산인 정신에 먼저 투자하라."

3. 친구는 진중하게 고르라 : 협조의 

4. 하나의 방식에 통달하라. 그런다음 새로운 것을 익혀라 : 빠른 배움의 

5. 자신에게 먼저 지불하라 : 자기 통제의 

  • 자신에게 먼저 지불하고 싶다면. 반드시 갚아야 할 큰 빚은 절대로 지지 마라. 지출은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라. 무엇보다 먼저 자산을 구축하라.

6. 중개인에게 넉넉하게 지불하라. : 좋은 조언의 

7. 인디언들처럼 주고 받으라 : 공짜로 얻는 

8. 자산을 이용해 사치품을 사라 : 집중의 

9. 당신의 영웅을 선택하라 : 신화의 

10. 가르치라 그러면 받으리라 : 주는 것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앞부분은 부자가 되기 위한 지식적인 이야기였습니다. 투자대상을 찾고 금융 지식을 배우고, 사업을 해야 하고, 그래서 세금에 대해서도 공부해야 하고, 돈을 위해 일하기보다 삶에 대한 장기적인 안목을 가져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한 이야기였죠.  무엇을 배우고 공부해야 하는지.

 오늘 포스팅하는 뒷부분은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셋이었습니다. 두려움과 냉소주의 게으름, 나쁜 습관, 오만함을 극복하고 부자가 되고 싶은 이유를 찾고 매 순간 부자들이 하는 선택을 생각하며 선택하고, 친구를 사귈 때도 무언가를 배울 때도 무엇이든 부자처럼 생각하는 것을 습관화하라는 것이죠. 

 

그래서. 당장. 무엇을 해야 할까요?

지금 당신이 해야 할 일들
- 로버트 기요사키


  1. 지금 하는일을 중단하라. : 잠시 멈춰서서 무엇이 잘되고 있고 무엇이 잘되고 있지 않은지 가늠하라.
  2.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라.
  3.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해낸 사람을 찾아라.
  4. 강의를 듣고 책을 읽고 세미나에 참석하라.
  5. 많은 제안을 하라.
  6. 모든 시장에서 저렴한 상품을 찾아라.
  7. 사고 싶어 하는사람을 먼저 찾아라. 그런다음 팔고 싶어하는 사람을 찾아라.
  8. 크게 생각하라.
  9. 역사에서 배우라.
  10. 행동은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어떤 종류의 소득을 얻고 그것을 어떻게 유지할지. 그리고 손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야 한다." 그게 바로 부자가 되는 비결이다.

 


마지막으로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를 읽으면서 제가 꼭 메모해 놓고 싶었던 구절 첨부합니다.

현명한 투자가의 첫번째 질문. "어떻게 내 돈을 빨리 되돌려 받을 수 있을까?"

 

 

#1.1 -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_부자아빠 가난한아빠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