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차 신경통 그후. (이제 말끔히 없어졌어요.)

☼ 그엄마의 일상

by ☼ 나는 그엄마 v 2020. 3. 10. 12:55

본문

반응형

생각보다 3차 신경통으로 고통 받으시는 분이 많으신가 보다.

유입 검색어에 3차 신경통이 은근 계속 있다.

그래서 나는 이제는 괜찮아 졌다고 꼭 이야기 해주고 싶었다.

정리해보자면,

1월 28일 첫 통증 느낌 (치과 방문)

2월 1일  계속되는 통증으로 다시 치과 방문 -3차 신경통 소견 받음.

2월 14일 대학병원 방문 

2월 15일 MRI 촬영 - 이상 무!!!


오늘 3월 10일 현재 통증 전혀 없음.

어제, 요즘 들어 전혀 통증이 없다는 걸 알았다.

통증을 못느낀지 10일 정도는 된 것 같다.


결국 발병하고 10일까지 점점 횟수가 늘어나고, 강도도 세어 졌다가.

10일 이후부터는 강도는 줄어들고, 잔상이 계속 남아 있었다.

20정도 되었을때는, 거의 통증은 없고 잔상만 남아 있었다. (신경쓰이는 정도)

그리고 한달 쯤 되었을 때, 모든 증상이 사라졌다.



내가 알고 있는 정보들도 정리해보면, (의사친구가 보내준 정보)

1. 삼차신경이 머리에서 눌려서 번개같은 통증이 빠직하고 지나간다.

2. 한번 시작하면 수초 아프고 사라지고, 건들면 또 온다.

3. 보통 몇주 아프다 사라진다.

4. 그리고 잠잠하다 다시 period 시작

5. 치료는 carbamazepine 복용하거나 

<출처 네이버>

6. 아님 alcolhol로 신경을 지져버리는 블럭

7. 아님 감마나이프

8. 근데 제일 중요한건 Brain MR 찍어서 Tumor 여부 꼭 확인해야함.

9. 만약 번개같은 통증 아니고 그냥 둔하게 지속적으로 아픈거면 더더욱  Brain MR 꼭 확인.

10. 허나.. alcolhol block은 진~~~~~~~~~~~짜 죽을만큼 아픈거 아니면 난 개인적으로 추천안함.


친구가 대가 선생님을 알려주시긴 했으나.

대가 선생님을 찾아갈 정도는 아니었음. 

예약했다면 선생님 얼굴 보기도 전에 없어졌을듯.



치과의사인 친구는,

1. 아줌마들이 많이 걸려. (나쁜 녀석)

2. 그러다 없어지는 경우가 많아.

3. 치과 대학병원보다 구강내과 교수님이 오픈한 병원으로 가는 것도 괜찮아.



우선은 나도 한달만에 없어졌다.

난 타이레놀 먹어봤지만 통증에 전혀 차이가 없어 

아무 약도 안먹었다.


다시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는데..  

발병하고 고민하련다.


2주전부터 아침에 일어나면 유튭으로 아침 요가 10분씩하고 있다.

어깨 위주로..


고민하시고 걱정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길..


[☼ 그엄마의 일상] - 3차 신경통 이랍니다.

[☼ 그엄마의 일상] - 3차신경통. 병원다녀온 이야기와 MRI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밑에 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