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MS 테스트_초4 루다

☼ 그엄마의 수학 이야기

by ☼ 나는 그엄마 v 2022. 5. 19. 11:42

본문

반응형

초4의 루다가 다시 CMS테스트를 보았습니다.

딱 1년반 만인데요.

2020.11.23 - 초2 루다_ CMS 테스트 보고 왔습니다.

 

초2 루다_ CMS 테스트 보고 왔습니다.

청담 어학원 상담 다녀온 글에 많은 분들이 들어오셔서.. 이번엔 수학학원 테스트 후기를 준비해 봤답니다.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이틀전인 토요일, 테스트를 봤어요. 테스트 비용은 15,000원 교

themom.tistory.com

CMS 테스트_초4 루다

우선 왜 보았는지를 설명하자면,

루다와 저는 3학년 12월부터 4학년 1학기 예습을 하면서 쭉쭉 진도를 나가기로 결정했습니다.

1. 교과서 풀기 및 개념노트 정리
2. 디딤돌응용 OR 응용해결의 법칙
3. 최상위S OR 최고수준
4. 현행속도에 맞춰서 최상위

이 방식으로 하기로 하고 해보니 한학기를 마치는데 3달이 채 안걸리더라구요.

엄마의 입장에서는 5개월에 한학년을 마무리할 수 있겠구나.. 하면서.. 진도를 나가는데..

정말 딱 5개월쯤 되니.. 루다도 엄마도 과부하가 왔습니다.

 

루다는 항상 엄마가 옆에 앉아 있어주길 원하는데, 

엄마는 할일이 너무 많고

엄마가 옆에 안 있으면 집중도도 떨어지고 푸는 양도.. 풀수 있는 레벨도 떨어지니..

엄마는 화가나고.. 의 반복이더라구요.

 

그러면서.. 결정했습니다..

이제 수학도 학원에 가자!

근데 지방에는 학원이 맘에 드는데가 없어요..ㅜㅜ

대형은 당연히 없구요. 

요즘 유행하는 황소도 생기질 않네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CMS에 다시 문을 두드렸습니다.

테스트를 보는동안 교재를 다시 찬찬히 봤습니다. 

역시 교재는 너무 맘에 들더라고요. 

루다가 너무너무너무 좋아하는 주제들입니다

 

테스트 결과는 CMS 테스트_초4 루다

나쁘지는 않았다 입니다.

교과는 한개 틀려서 40중 37점

사고력은 3개 틀려서 60중 49점 이네요.

1년반 전과 비교하면 분명 같은 탁월이지만,

그때는 -4점(93.3점)이고 지금은 -11점(81.7점)이네요.^^

반은 W7배정 받았습니다.

 

사실 1년반 전과는 루다가 수학을 대하는 태도 자체가 달라졌기 때문에 

저는 이정도면 만족한다. 입니다.

다만 아쉬운건 W7반마저 개설이 안되어있는 저희 지점입니다.

W6을 수강해야 한다고 하네요. 

뭐 W6도 내용은 맘에 들어서 그렇게 진행하려고 합니다.

 

CMS 학습프로세스는 이렇다고 하는데요. CMS 테스트_초4 루다

출처 CMS영재교육센터 홈페이지

수학학원을 생전 처음 다니는 루다는 수학일기, 수학독후감, 도전문제, 수학퍼즐을 어찌 받아 들이지 모르겠습니다.

1년전 루다였다면 정말 좋아했을텐데.. 이제는 사춘기 그분이 오고 계셔서요..^^

 

사실 초2 12월에 등록을 했다면 W3>W4>W5>W6

3학년 9월에 수강했을 단계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당시 제가 W3이 루다 수준보다 너무 어려울것 같아서 안땡겼던것과 반대로

이번엔 W6이 루다 수준에 너무 쉬울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지금 루다에게 필요한건 자신감과 재미이기 때문입니다.

 

 

아직 루다님이 하루의 시간을 더 달라고 해서.. 확정은 못지었지만..

제 마음은 CMS네요.

CMS 테스트_초4 루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